본문 바로가기
정보

CES 2024 폭스바겐 챗GPT(ChatGPT) 차량에 탑재 계획 발표

by 인생o 2024. 1. 10.
반응형

이날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AI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다고 발표를 많이 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폭스바겐의 챗GPT(ChatGPT)를 탑재한 차량을 당장 2분기부터 생산하겠다고 발표한 폭스바겐의 내용에 흥미를 많이 느꼈습니다. 폭스바겐은 챗GPT(ChatGPT)를 자사의 음성 비서인 IDA음성 어시스턴트에 챗GPT(ChatGPT)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하겠다는 내용을 보고 매우 신기해하며 기술의 발전이 정말 빨라졌다고 느꼈습니다.

CES2024 바로가기

폭스바겐 챗GPT (ChatGPT) 주된 내용

처음으로는 티구안과 파사트, 골프, 폭스바겐 전기차 ID 시리즈 라인업에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유럽에 먼저 출시될 예정으로 미국이나 다른시장의 업데이트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차량에서의 음성인식을 강화하여 챗GPT(ChatGPT)를 사용하여 자동차와 운전자 간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운전자는 음성비서 서비스로 차량의 기본 기능을 제어하거나 운전자가 궁금한 내용에 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쳇 GPT(ChatGPT)를 사용하는데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앱을 설치하도록 강요하지 않고 은성비서 서비스로 활성화하건 나 스티어링 휠에 있는 버튼으로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될 거 같습니다. 또한 챗GPT(ChatGPT)의 질문내용과 답변 내용은 저장되지 않고 바로 삭제되며 차량의 보안과 안전을 위한 주요 시스템에 직접 접근할 수 없도록 한다고 합니다. 다른 회사들이 챗GPT(ChatGPT)를 이용하는 방법이나 사용할 가치를 테스트하는 동안 먼저 폭스바겐은 적용을 함으로써 앞으로의 시장을 주도할 수 있을지도 많은 관심사가 될 거 같습니다.

ChatGPT

개인적인 생각

현재의 자동차에 탑재 되어 있는 많은 음성인식 서비스들이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들이 있는데 너무 무리하게 챗GPT(ChatGPT)를 도입하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직 챗GPT(ChatGPT)가 일상적인 답변이 완벽하다고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기존의 음성인식 서비스와 무엇이 다를지도 의문이 생황에서 폭스바겐이 어떤 식으로 풀어 나갈지 보시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챗GPT(ChatGPT)를 기본사양으로 최초로 도입하는 만큼 처음에는 많은 오류들이 발생하겠지만 자동차운전에 안전에만 방해되지 않는 수준이라면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긴 합니다. 그럼에도 요즘 자동차에는 전자제어 장비가 많이 들어가는 만큼 전 아직 챗GPT(ChatGPT)가 운전에 위험이 되지 않을지도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인공지공 AI라는 점이 그 점을 더욱 부각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폭스바겐이 처음 챗GPT(ChatGPT)를 도입하는 거라 부디 아무런 사고 없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다른 회사들도 더욱 노력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 편리한 점들을 이용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ChatGPT

 

반응형